최근, 카페나 서점, 심지어 박물관에서도 키링 판매대 앞에 줄을 서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헌터스'가 인기를 끌면서 까치 호랑이 배지가 품절되는가 하면, 브랜드 키링부터 캐릭터 키링까지 다양한 종류가 쏟아져 나오고 있죠. 작고 저렴한 키링이 왜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을까요? 이는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Z세대의 새로운 소비 패턴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1. 가성비보다 '가잼비'과거 소비의 핵심 키워드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였다면, 지금은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Z세대는 물건을 살 때 실용성보다는 그것이 주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더 중시하죠. '키링'이 바로 이런 가잼비 소비의 대표 사례예요. 실제로 열쇠를 걸기 위한 용도보..